결혼의 비밀
에베소서5:22-33
비밀은 알고나면 쉬운데 비결은 모르면 전혀 알 수 없는 것이다. 열쇠를 가지든지 번호를 알아야 열 수 있는 비밀 중 하나가 결혼의 비밀이다. 성경은 결혼의 비밀을 말씀하는데 남편과 아내의 관계를 성도와 교회의 관계로 비하여 말하며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심같이 사랑하라고 권하고(25절)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교회가 주께 하듯 하라(22절)고 권한다.
1. 떠나라
바울은 창세기를 인용하여 결혼의 비밀을 말하는바 먼저 부모를 떠날 것을 말한다. 부모와 남이 될 것을 말함이 아니라 독립해야 할 것으로 이는 개인적 신앙으로, 경제적 독립으로, 정신적 독립으로 홀로 서야할 것을 말한다.
2. 합하라
결혼하여 부부가 각기 제 것을 주장할 수 없다. 결혼 전에는 각자의 것이었으나 결혼하면 둘의 것이다. 육체를 합하고 재물을 합하고 마음을 합하여야 한다. 그러기 위해 남편은 아내 사랑하기를, 아내는 남편 사랑하기를 제 몸 같이 해야 한다(28절).
3. 하나되라
결혼하면 둘이 아니라 하나이다. 각기 다른 개성이 만나 하나의 가정을 이루는 것이다. 머리와 몸은 각기 다른 부분이나 합하여 한 육체를 이룬다. 남편은 아내의 머리되고 아내는 몸이다. 몸과 머리는 한 육체이다. 이와같이 교회도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며 하나 되어야 한다. 예수는 교회를 보양함에 있어서 본이 되셨다. 교회는 이 비밀을 깨달아 그리스도 사랑하기를 제 몸 같이 할 것이요 남편과 아내도 하나되어 서로 사랑하기를 제 몸같이 해야 한다. 이 비밀을 깨달아야 한다.